아시아편집자펠로우십

2023년 참가자정보

샤르마 데바타, 프리티

HOME / 2023 프로그램 / 샤르마 데바타, 프리티

참가자 정보

국가 싱가포르
이름 Sharma Devata, Priti (샤르마 데바타, 프리티)
출판사 에피그램 북스
직책 편집 주간
이메일 Priti@epigram.sg
출판계 경력

저는 편집 주간으로서, 거래와 계약 출판 프로젝트를 처음부터 끝까지 총괄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장르를 교정하고, 편집, 교열하는 등의 업무를 아우르는 편집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정해진 기한에 맞춰 일을 마무리하고 예산에 맞추기 위해 출판 일정을 수립하는 것이 저의 책임입니다. 출판과 생산 과정을 조율하기 위해 마케팅과 세일즈 같은 다른 부서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있습니다. 기존 작품을 창의적으로 관리하고 서브미터블 (Submittable)를 활용하여 여러 문학상에 출품하는 일도 하고 있습니다.
편집 주간으로서의 업무 외에도, 그림책 부편집장 업무도 맡고 있습니다. 22년동안 전문대와 대학교에서 아동 문학 강의를 한 경험이 있는데, 아동서 콘텐츠를 다루는 일은 정말 큰 즐거움입니다. 부편집장으로서, 매년 8-10종의 새로운 그림책을 구입하고 개발하는 특권을 지니고 있습니다. 신예 작가와 일러스트레이터를 발굴하고 그들의 기술 연마에 도움을 주는 데 자부심을 느낍니다. 부편집장으로서의 저의 책임은 원고 작성과 구조 및 라인 편집, 그리고 컨셉 개발에서부터 최종 그림작품에 이르기까지 디자이너와 일러스트레이터들과 협력하는 그림책 편집 업무의 모든 작업을 포괄하고 있습니다. 또한 책 표지의 흥미로운 문구와 메타데이터, 그림책과 관련된 다른 마케팅 자료 작성도 맡고 있습니다.

관심사

출판사로서, 우리는 단순한 오락을 넘어, 그림책 제작에 양심적인 역할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 목표는 독서와 학습에 관한 열정을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아이들의 발달상 꼭 필요한 생각이 담긴 작품들을 만드는 것입니다. 저는 제 역할 안에서 싱가포르 아동 문학 영역 육성과 발전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작가와 일러스트레이터 중 신선한 목소리를 찾고 그들의 재능과 기술을 연마하도록 가이드하는 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저는 또 다른 미디어 플랫폼과 협력하여 우리의 영역과 영향력을 넓히는데 큰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를 다르게 하는 것은 아시아 인물들을 묘사하는 영어 출판사라는 우리의 독특한 위치입니다. 저는 이러한 개념을 전세계 다양한 시장으로 확장하고 공유하고 싶습니다.

이번 주제에 관한 경험

지금까지 저는 그래머리(Grammarly), 퍼펙팃(Perfectlt), 프로라이팅에이드(ProWritingAid) 같은 여러 자연어 처리 (NLP) 도구를 사용해오고 있는데, 종종 이런 도구들이 인공지능의 일환이지 인식을 못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나 ChatGPT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AI의 놀라운 효과를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콘텐츠 작성 분야에서 큰 가치를 발견하였습니다. 마치 동료와 함께 일하는 거 같았습니다. 콘텐츠를 다듬고, 생각을 발전시키며,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데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번 주제와 관련하여 논의하고 싶은 점

새로운 챕터로서의 인공지능은 알 수 없는 감정을 불러일으킵니다. 이런 맥락에서, 저는 AI를 활용해 어떻게 그림책의 세계를 발전시킬 수 있는지 알아보고 싶습니다. 저 같이 자신의 일에 열정적인 사람들과 협력하여, 그렇게 할 수 있는 흥미로운 도구와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지금까지 편집과 그림책 시리즈 아이디어 개발 차원에서만 AI를 사용해보아서, 그림책에 맞는 이미지가 어떻게 생성될 수 있는지는 아직까지 성공적으로 밝혀내진 못했습니다.

출판사 소개

Epigram Books
1008 Toa Payoh N, #03-08, SINGAPORE 318996
일반서

에피그램 북스는 2011년 7월 싱가포르 문학을 선도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이후 몇 년간 다른 동남아시아 책들도 포함시키며 출판 목록을 확장하여 왔습니다. 소설에서부터 아동서, 그래픽 노블, 요리책, 회고록, 단편선에 이르기까지 400종 이상의 픽션과 논픽션을 출판하였으며, 많은 도서가 국내외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우) 04030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22길 44 한국출판인회의 사무국
TEL : 02-3142-2333~6 / FAX : 02) 3142-23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