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편집자펠로우십

아시아편집자펠로우십

인사말

HOME / 인사말

인사말

그동안 어떻게 지내셨나요? 코로나19를 거치면서 흔한 인사말에 반가움과 그리움이 더욱 교차하는 것 같습니다. 서로 가깝고도 먼, 아시아라는 넓은 울타리 안에서 출판이라는 이름 아래 더 좋은 책을 만들고 있는 여러분들에게 인사를 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출판의 가치와 영역이 확장하는 시대, 아시아 각 지역을 대표하는 출판 편집자들이 모인 ‘아시아 편집자 펠로우십’ 프로그램을 찾아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아시아 출판인들과 함께 출판의 미래를 모색해 보는 ‘아시아 편집자 펠로우십’이 올해로 꼬박 열세 번째를 맞이했습니다. 〈아시아 출판산업의 현재와 미래 : 트렌드와 키워드를 중심으로〉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2022 아시아 편집자 펠로우십은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스리랑카, 한국 등 아시아 6개국의 젊은 출판 편집자 8명이 참여하였으며, 아시아권 출판 편집자들이 주목하는 출판 트렌드와 아시아 출판산업의 흐름을 들어보는 ‘인터뷰 영상’과 다른 아시아인들과 함께 읽어보고 싶은 책을 소개하는 ‘추천도서 영상’을 선보입니다.

각국에서 주목 받는 새로운 출판 트렌드와 편집자들이 꼽은 키워드를 함께 살펴보는 이번 ‘아시아 편집자 펠로우십’을 통해 아시아 출판산업이 세계문화의 새로운 주인공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한국출판인회의
대외협력위원장 김 지 영

(우) 04030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22길 44 한국출판인회의 사무국
TEL : 02-3142-2333~6 / FAX : 02) 3142-2322